본문 바로가기

영화와 드라마

지금 봐도 빠지지 않는 10년전 드라마, 최고의 사랑

728x90
반응형

드라마 '최고의 사랑'

드라마 '최고의 사랑'

한 남자가 있다. 최고 인기를 누리는 인기 스타, 독고진.

한 여자가 있다. 10년 전 인기를 누렸던 걸그룹 '국보소녀' 멤버 중 한 사람인 구애정.

구애정은 10년 전 그룹 해체 과정에서 모든 잘못을 둘러쓰고 '국민비호감'이 됐다. 그녀는 아버지 사업 실패, 오빠 이혼 등으로 쫄딱 망해 생계형 연예인으로 아득바득 산다. 오빠 구애환은 동생 애정의 매니저로 온갖 수모를 당하면서도 일을 따기 위해 동분서주.

톱스타 독고진은 자기 잘난맛에 남은 안중에 없다. 그런데 독고진은 10년 전에 심장 사고로 인공심장으로 산다. 성격 나쁜 독고의 인공심장이 '국보소녀'의 노래를 들으면 빨라진다. 그는 심장박동 계측기를 손목에 시계처럼 착용하고 산다. 그 계측기 수치가 올라가면 의사와 상의를 해야하는 고장난 '아이언맨'(애정의 조카 띵똥 구형규가 붙인 별명)

우연한 일로 주유소에서 두 사람은 만난다. 썬팅이 진하게 된 고급밴의 독고와 털털대는 허름한 차의 애정. 악연(?)의 시작이다. 애정 스마트폰의 컬리링은 '국보소녀' 노래 '두근두근' 이 노래를 들으면 뛰는 독고의 고장난 인공심장. 인기는 하늘과 땅 차이지만 같은 연예계라 두 사람은 자주 부딪친다. 그리고 애정의 전화 컬러링에 독고의 가슴은 뛴다.
그렇게 하찮게 시작된 두 사람.

애정의 컬러링에 뛰는 독고 심장의 비밀을 캐는 과정에서 알게된 사실. 독고 심장 수술 집도의가 걸그룹 광팬. 그는 독고 심장 수술 때 '심장 응원가'로 '국보'의 '두근두근'을 들으면서 수술을 했다. 그 사실을 안 독고, '최면'으로 판단 '두근두근' 노래 굴레에서 벗어난다. 팩트를 알면서 쳐면이 깨졌다고 믿었는데 사실은 계측기 고장! 수치는 정상이나 심장 박동은 여전히 비정상. 계속되는 애정과의 만남에서 독고는 애정의 진심을 알게 되고 '짝사랑 굴레'에 걸린다. 애정은 인간성 나쁜 독고는 아웃!

독고는 애정에 대한 느낌이 거짓이 아니라고 증명하면서 진심을 다해 사랑을 표현한다. 원체가 '안하무인'성 성격이라 밖으로 나타나는 건 '개무시 행동'들. 시간이 흘러 재수술 일정이 잡히고 낮은 성공 확률에 최악 결과를 대비하는 독고. 죽어도 애정의 행복을 위한 플랜을 마련하고 자신의 모든 인기를 건다. 그런 태도가 애정을 움직여 두 사람은 맺어지고 행복하게 살았다는 그렇고 그런 얘기.

오만불손한 독고의 차승원, 모든게 소탈한 애정의 공효진. 거기에 낀 두 남녀. 순정남 한의사 윤필주의 윤계상. 항상 자기만 아는 몹쓸 여자 '국보'의 막내 강세리의 유인나. 감초격으로 등장하는 애정의 조카 아역 구형규의 양한열. 꼬마 연기가 대단하다 싶다.

10년 전 드라마.

시청자의 관심을 먹고사는 연예인들 삶의 애환을 다룬 드라마. 당시는 과장이었지만 10년 후 지금은 현실이 된 악플 사고.

드라마 '최고의 사랑'은 그렇고 그런 연예계 관련 작은 얘기들로 구성됐다.

반응형